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회계세무학과

메뉴

졸업게시판

제목 - 설명
  • 2024학년도 회계세무학과 졸업시험 재시험 안내

    • 등록일
      2025-01-02
    • 조회수
      199

2024학년도 회계세무학과 졸업시험 재시험 실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1.일시: 2025.01.11.(토) 09:00~12:00

 

2.장소: 숭덕경상관 318호

 

3.신청 기간: 2025.01.06.(월) 14시까지 

 

4.신청 방법: 

  ① 신청 링크에 정보 입력: https://naver.me/G2Ejqt9q

  ② 응시 과목 선택 필수(미선택 시 응시 불가)  

 

5.각 과목별 시험 면제 기준 및 방법:

  ① 졸업시험(1차) 시 합격한 과목은 자동 면제 

  ② 아래 표에 충족되는 “자격증(자격시험 합격증)”을 학과로 제출 시 과목 면제

 구분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
재경관리사 면제 면제 면제
전산세무 2급  면제    
TAT 2급 면제
회계관리 1급 면제

※②의 자격증 보유로 인해 면제를 받고자 하는 경우 2025.01.07.(화) 23:59까지 학과 이메일로 제출해야 면제 가능 

 

6.과목별 시험 시간:

 구분 시험 시간 입실 가능 시간
재무회계 09:00 ~ 09:50 09:00 전 입실 완료
세무회계 10:00 ~ 10:50 앞 시험 종료 후 입실 가능 
원가관리회계 11:00 ~ 11:50 앞 시험 종료 후 입실 가능

 

7.준비물: 

  ①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(성명, 주민등록번호, 사진이 모두 나와야 함)

  ②계산기

  ③필기구 등

 

8.주의사항:

  가. 각 과목별 시험 시작 전 입실이 완료되어야 함

  나. 입실 시 소지한 전자기기의 전원을 모두 종료해야 함

  다.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미지참할 경우 즉시 퇴실(결시)로 시험 응시가 불가능함

  ※신분 증명 수단은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 등의 본인 확인이 가능한 서류만 가능 함

  라. 졸업시험 감독관의 정당한 시험 관리 지도에 불응할 경우 “실격” 혹은 “부정행위”로 간주되어 시험 응시가 불가능 함

  마. 중도퇴실은 불가능 함

  바. 직장의 출장 등의 사유로 졸업시험 도중 중도퇴실을 해야하는 경우 2025.01.07(화) 23:59까지 학과 이메일로 회사 공문을 제출해야 함

  ※공문 제목: 졸업시험 중도퇴실 협조 요청 / 내용: 기업명, 학생 학번, 학생 성명, 생년월일, 출장기간, 출장내용, 출장장소, 중도퇴실 요청 사유 기재 / 대표자(또는 인사책임자)의 직인 날인 필수이며, 인사책임자가 날인할 경우 공문에 책임자의 소속, 직위, 성명을 기재해야 함

 

9.졸업시험 합격 발표: 2025.01.20(월) 15시 예정

 

10.기타: 

  가. 2025.01.18.(토) 재경관리사 자격 시험 결과 “합격”인 경우 2025.01.24.(금) 15:00까지 자격취득 확인서를 학과 이메일로 제출해야 함

  ※아래 양식을 갖추어 제출해야 인정되며, 양식을 지키지 않을 경우 합격 입력이 불가 함

  ※본 재시험 및 1월 재경관리사 합격자에 한하여 2025.01.24.(금) 까지 졸업시험 합격으로 입력이 가능함을 예외적으로 허가받음. 이에 따라 안내한 기간까지 제출하지 않을 경우 2025년 02월 졸업을 할 수 없음

  나. 파일 양식:

    1) 파일명: 학번_성명_재경관리사 합격증

    2) 이메일 내용: 학번, 성명, 관련 내용 기재하여 작성  

  다. 졸업시험 장소는 본부 행사 일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. 

 

상단으로 이동